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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담당 공무원 56%, "지속·반복 민원 경험"

조창래 기자 입력 2024-10-09 16:58:06 조회수 22


민원 담당 공무원의 절반 이상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민원을 경험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회 행정안전위 소속 김상욱의원 의뢰로 행정안전부가 대민 업무 담당 공무원 31만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를 실시한 경과 응답자 7만4천여 명 가운데 56%가 이같은 민원을 경험했다고 응답했습니다.

또 지속‧반복적인 전화 민원 때문에 근로 의욕이 저하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민원 응대에 대한 두려움, 우울증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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