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최신뉴스 뉴스레터

우리개는 안물어요?

강지혜 기자 입력 2022-07-18 10:09:36 조회수 106

스튜디오409 뉴스레터 /


우리 개는 안물어요~ 정말요?🤷‍

길을 걷다 보면 산책나온 댕댕이들을 자주 만나곤 하는데요. 하지만 목줄을 하지 않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어요.🐕 어렸을 적 개한테 쫓겼던 기억이 있는 저는그때마다 무섭더라고요😤 

뉴스를 보면 반려견과 관련된 사고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특히 개물림 사고💥는 매년 2000건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해요.

지난 11일 울산에서도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이 개에 물리는 사고가 발생했어요.🤬🤬🤬아파트 단지에서 학생은 개에게 쫓겨 달아나다 결국 붙잡혀 공격을 당했는데요.. 다행히 이 모습을 본 택배기사가 손수레를 던지면서 개를 내쫓았다고 해요.학생은 인근 병원을 옮겨져 목과 팔다리 등에 봉합수술을 받고 입원 치료 중인데, 개에 물린 상처가 상당히 깊다고 하네요.🤕
당시 개는 목줄용 목걸이를 착용했지만 줄이 안 달린 상태로 아파트 단지 안을 주인 없이 홀로 돌아다니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경찰 조사 결과, 아파트 단지 인근에 사는 남성이 자신의 거주지에서 개를 묶어놓고 키웠는데, 사고 당일 새벽 개가 목줄을 풀고 달아났다고 하네요. 견주는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해 조사받고 있으며, 유기견보호센터에 있는 개는 안락사 절차를 밟고 있다고 해요.

많이 위험해 보이는 개물림 사고의 상당수는 목줄이 없거나 풀린 개에 의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반려견 보호자는 생후 3개월이 지난 반려견과 외출할 때 반드시 2m 이내의 목줄 또는 가슴줄을 채우거나 이동장치를 사용해야 한다고 해요. 이를 지키지 않으면 2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2차 적발되면 30만원, 3차엔 50만원이 부과된데요.

울산에서 발생한 개물림 사건의 개는 사나워 보였지만 입마개가 필수인 맹견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입마개 필수인 맹견은 어떤 종이 있을까요?🤔
동물보호법에 따라 맹견으로 분류된 입마개 필수인 맹견 5종인데요.🐕 맹견 5종과 일반견들 사이에서 태어난 믹스견도 맹견으로 분류된다고 해요. 이 개들은 외출 시 입마개도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어기면 30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고 하네요. 맹견 5종에 의해 상해를 입을 경우 1천5백만 원의 벌금이 부가되며, 사망이나 후유 장애가 생긴다면 8천만 원의 벌금을 내야 해요.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개물림 사고는 견주의 책임이 정말 중요한데요.🙆‍

목줄은 필수❗️ 입마개 견종에 포함되지 않더라도 입질이 유독 심한 강아지 경우에는 강아지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이 사고 예방 차원에서 입마개를 하는 것이 좋아요.

우리 개는 안 물어요~🐶 눈에 담아도 안 아픈 우리 댕댕이가 누구간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될 수도 있어요!😱 우리 모두 펫티켓 잊지 말자고요~😄

Studio 409 뉴스레터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
울산에 관한 소식을 추가로 알고 싶다면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