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일 흐린 하늘... 강풍, 풍랑, 너울 주의]
1) 한글 날인 오늘 흐린 하늘이 예상됩니다. 아침 기온은 17도로 다소 높게 출발했고요, 한낮 최고기온은 21도로 예상됩니다.
2) 밤 사이 강한 바람이 이어졌죠. 태풍의 기압차로 인해 강한 북동풍이 계속 불어오고 있고는 데요. 현재 울산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 아침까지 바람이 35~55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 유의하셔야겠고요. 특히 오늘 아침까지 해안 도로에는 최대순간풍속이 70km/h(20m/s) 이상 부는 곳이 있어서 이 지역을 운행하는 차량들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현재 이 시각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도 흐린 하늘이 예상됩니다. 기온 보겠습니다. 현재 기온은 17도~18도로 어제와 비슷하게 시작하고 있는데요. 한낮 최고기온도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포항과 경주, 울산이 21도, 부산 22도, 양산 23도로 예상됩니다.
4) 해상에는 매우 높은 물결이 예상됩니다. 남해동부 전 해상, 울산 앞바다에 풍랑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50~85km/h(14~24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최고 6.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이 풍랑특보는 북동풍이 길게 지속되면서 모레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토요일인 내일은 흐리겠고, 일요일부터 맑아져 다음 주에도 맑은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