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북구청장님 안녕하십니까?
질문1> 지난 1년 자신에게 몇 점을 주고
싶습니까?
그동안 늘 주민들에게 봉사하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 왔습니다. 점수는 주민들이 매겨주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질문2> 선거 당시 공약 잘 지키고 있습니까?
지난달 공약사항 추진보고회를 했습니다. 현재까지 25% 정도의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간 다들 어렵지 않겠느냐 그런 입장도 내셨지만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비롯해서 대규모 투자 사업인 울산 외곽 순환 고속도로 건설이라든지, 농소 외동 간 도로 신설 등 해서 이런 사업이 이뤄지게 된 것이 큰 성과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질문3> 지난 1년 동안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사업은?
제 이름이 이동권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교통, 이동권 확보가 관건이어서 매번 외치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곽 순환 고속도로가 정부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북구가 향후에 교통축의 중심이 되지 않을까 그런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다음 주민들과의 소통과 현장 중심의 행정을 강조했는데 올 1월부터 주민소통실을 만들어서 주민들과 많이 만나고 있는 것이 좋은 시스템이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민들과 만나는 시간을 많이 늘렸고 주민 의견을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문화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문화센터 건설이라든지 체육 등등해서 여러 가지 역사 문화자원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박산성과 신흥사 등 임진왜란 의병 관련 역사 벨트 조성을 위해서 문화재청장을 초청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질문4> 앞으로 남은 임기에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싶은 사업은 무엇입니까?
우리 북구 지역은 도시 인프라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공공시설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고요. 농산물 도매시장 문제라든지 복지관, 문화 체육센터 등 공공시설을 유치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생각입니다. 그리고 남은 임기 동안 또 주민 의견을 가장 우선에 두는 구정을 펼쳐나가면서 현장에서 주민들과 많이 만나서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 인사>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END▶3:20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취재기자
enter@usm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