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전만사-->김영삼 옹기축제추진위 사무국장

조창래 기자 입력 2017-03-17 20:20:00 조회수 77

◀ANC▶
외고산 옹기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국내 9개 주요 산업관광지로 선정됐습니다.

울산 관광의해를 맞아 관광객 유치에 호재가 될 전망인데, 옹기축제추진위원회 김영삼
사무국장을 전벼리 리포터가
만나봤습니다.
◀END▶

◀VCR▶

1. 안녕하세요, 국내 9대 주요 산업관광지로
선정됐는데,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옹기의 사용은 역사적으로 볼 때 고구려 국가에서부터 나타나고 있는데요, 옹기문화는 우리 한민족만의 독특한 발효음식 저장문화를 보여주는 생활양식입니다. 그래서 이번 선정은 국내 관람객들 뿐만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생활양식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2. 울산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이
늘 것으로 보이는데, 옹기마을 어떻게
달라지나요?

옹기마을 곳곳을 그 자체로 한장의 사진이 될 수 있도록 조성해나갈 계획입니다. 그래서 옹기마을에 있는 전통 공방과 전통 가마들을 새롭게 단장하고요, 옹기마을 골목길을 전통 문화를 그대로 살리는 벽화 등을 통해 아름답게 꾸며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옹기문화공원과 둘레길 조성 등으로 옹기마을 전체를 슬로시티를 연상시키는 공간으로 꾸며나갈 계획입니다.

3. 요즘 관광 트렌드는 체험과 먹거리로
요약되는데, 옹기마을만의 자랑거리는
무엇일까요?

외고산 옹기마을 장인분들은 울산광역시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외고산 옹기마을에 오시면 장인분들과 함께 전통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이 되고요, 저희 울주군에서는 이런 부분들을 토요상설 체험 마당으로 프로그램을 꾸며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와함께 연계를 해서 발효음식 체험을 상설프로그램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입니다.

4. 마지막으로 올해 옹기축제는 어떻게
열리는 지 알려주시죠.

올해 17회째를 맞고있는 옹기축제입니다.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유망축제로 선정이 되었는데요, 올해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이 곳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개최가 됩니다. 다양한 체험과 전시, 먹거리가 풍부한 아주 유쾌하고 즐거운 축제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많이 찾아주시고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