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다음주부터 울산시에 대한 울산시의회의
행정사무감사가 시작됩니다.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어수선한 정국속에
울산시에 대한 현미경 감사를 예고하고
있는데, 전벼리가 만난 사람 오늘은
울산시의회 고호근 행정자치위원장을
만나 감사를 앞둔 각오와 포부를
들어봤습니다.
◀VCR▶
질1> 안녕하십니까? 위원장님 먼저 다음주부터
사무감사가 시작되는데, 올해
행정사무감사의 키워드 어떻게 예상하고
계십니까?
시민의 안전과 복리 증진이라는 큰 틀에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 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지진, 태풍 피해 및 각종 안전사고와 관련하여 행정관리 측면에서 미흡한 부분이 없었는지 중점 점검하여 우리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그에 따른 개선사항을 요구 할 계획입니다.
질2> '안전'이라고 말씀하셨는데, 현재
울산시의 안전대책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민선6기 접어들어 울산시도 재난 및 안전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전문인력을 배치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지난 지진과 태풍 발생시 초기 대응의 문제점과 많은 피해가 발생한만큼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울산은 여러가지 제반여건상 자칫 대형사고의 위험을 안고있기 때문에 평소 사회 전반에 걸친 안전문화 확산과 재난유형별 안전관리계획 수립 등 체계적인 안전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민 불안감을 해소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질3> 이밖에도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짚어봐야 할 분야가 많을 것 같은데?
올 한해동안 울산시 주요시책의 추진실태와 문제점, 예산 집행, 민원사무 처리 등 행정사무 전반에 걸쳐 살펴 볼 계획입니다. 특히 민선6기 시장공약사항 및 시정10대 핵심과제, 주민참여예산 운영과 규제개혁 추진현황, 시립도서관 및 미술관 건립현황 등 주요업무 추진현황에 대하여 꼼꼼하게 챙겨볼 계획입니다.
질4> 끝으로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마지막으로
시의회 1년 활동도 거의 마무리되는데,
앞으로 의정활동 각오는?
올해는 제6대 울산광역시의회가 후반기 체제로 접어들어 임기도 절반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남은 임기중에도 혼자는 어렵지만 함께하면 할 수 있다는 초심으로 항상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울산 발전을 위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때로는 대안과 비전을 제시하겠습니다.
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END▶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