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최근 울산지역에 지진과 태풍 등 대형
재난사고가 이어지면서 자원봉사센터의 역할도
그만큼 커졌는데요,
전벼리가 만난사람 오늘은 김복광 울산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만나 앞으로의 포부와
역할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END▶
◀VCR▶
질문 1>
새로 울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을 맡으셨는데
자원봉사센터는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소개부터 좀 해주시죠.
시민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 조정 및 육성하여 자원봉사로 행복한 도시 울산을 만들고자 1997년 개소하여 2015년 사단법인으로 새로 출범하였습니다. 시민의 자발적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며, 자원봉사 인프라를 확충하여 지역사회 발전 및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곳입니다.
질문 2>
이야기를 들어보니 자원봉사센터가
정말 좋은 일을 하는 곳이네요.
이사장을 맡게 된 특별한 동기가
있었습니까?
모두가 힘든 이 때 누군가는 먼저 나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원봉사센터가 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드는 일로써 제가 늘 생각하고 있던 일이라 금번에 이사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해 볼 생각입니다.
질문 3>
자원봉사센터의 선장이 새로 바뀐 만큼 앞으로
활동이 기대되는데요.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십니까
그동안 시책사업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시민행복 맞춤형 자원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기업도시인 만큼 기업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더 적극적으로 이끌어 내고자 합니다. 더불어 사회의 토대가 되는 가족 앞으로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중점 추진 할 계획입니다.
질문 4>
자원봉사센터의 활동에는 시민들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보는데 시민들에게 당부하실
말씀이 있다면..
자원봉사는 시민의 의무이자 선진국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지속발전 가능한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일입니다. 자원봉사에 참여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자원봉사 참여는 여러분의 삶의 패러다임을 새로이 변화시킬 것입니다. 끝으로 이번 태풍 피해복구지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지역과 전국의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와 고마움을 전합니다.
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