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전만사-->김재철 농협 울산본부장

조창래 기자 입력 2016-06-10 20:20:00 조회수 125

◀ANC▶
최근 베이비부머 세대의 귀농귀촌과 함께
농산물 소비 촉진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전벼리가 만난사람, 오늘은 김재철
울산농협 울산본부장을 만나 귀농귀촌
대책과 로컬푸드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VCR▶

안녕하세요.
질문1) 최근 울산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농산물 소비가 줄어들고 있는데, 지역농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계획부터 소개해주시죠

저희 울산 농협은 적어도 농업인들이 판매 걱정 없이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역농산물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각종 지역 문화행사에 지역 농산물 홍보관과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농산물 대량소비처인 대기업과 공동협약을 체결하여 판매처를 적극 확대하고 있으며, 울산 현대축구단과 협약을 맺고 지역쌀을 후원하여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질문2)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와 함께 요즘
귀농귀촌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습니다.
이와 연계한 대책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현재 로컬푸드 직매장 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3개소를 더 개장 할 계획입니다. 통상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이 매월 50만원정도의 판매수익을 올리고 있는데 이는 은행 정기예금 5억원을 가지고 있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것입니다. 귀농귀촌인이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에 대비하여 농산물 순회수집차량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질문3)네 마지막으로 최근 울산 농협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많이 하고 있는데,
어떤 활동을 하는지 또 보람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울산 농협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농업인을 위한 영농자재 무상지원,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 지역 문화체육행사 후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 기회가 없는 농어촌지역 주민들을 위해 주부대학 및 장수 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문화 가정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동지 팥죽 나눔행사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END▶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