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지역방송 장악 막아내자-진주

최익선 기자 입력 2008-07-09 00:00:00 조회수 98

◀ANC▶
새 정부가 지역방송에 대한 광고축소 조치가
정권의 지역방송 장악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오늘(7\/8) 서울에서는 전국의 지역방송인들이 모여 정부의 방송장악 음모를 규탄했습니다.

박대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END▶
◀VCR▶

전국 방방곡곡에서 모인 지역방송인 6백여명이 서울 공정거래위원회 앞에서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SYN▶구호...

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지상파 방송 3사와 지역방송사의 광고 연계판매를 불공정거래행위로 보고 조사에 착수했기 때문입니다.

방송 광고 연계판매란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에 광고가 몰리는 것을 막고 여론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방송법이 보장한 공익적 분배 시스템입니다.

지역방송인들은 그동안 MBC와 KBS2의 민영화를 주장해온 이명박 정부가 광고연계판매 중단을 통해 지역방송부터 장악하려는 시도로 보고 있습니다.

◀INT▶광주

공정거래위원회의 이번 조사로 연계판매가 중단될 경우, 상대적으로 영세한 지역방송사들은 문을 닫을 수밖에 없습니다.

◀INT▶대구

특히, 방송통신위원회가 광고연계판매를 담당해온 방송광고공사의 해체를 밝힌 바 있어 지역여론의 통로역할을 해온 지역방송의 존립이 어느 때보다 위태로운 실정입니다. MBC 뉴스 박대용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