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내 주장만 해서야

입력 2008-07-04 00:00:00 조회수 29

◀ANC▶
우리 사회가 쇠고기 문제와 고유가로 인해
총체적인 난국에 빠져 있습니다만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대처는 물론 각 단체와 시민들의 보다 성숙된 상황
인식도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MBC논평 서상용 보도위원입니다.
◀END▶
◀VCR▶
미국산 쇠고기 수입 파동이 우리 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가운데, 제3의 오일쇼크라고까지 불리기 시작한, 고유가로 인한 경제난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물가는 끝없이 오르는데, 울산은 여기서도 가장 앞장서 지수를 끌어올리는 지역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울산은 금속노조 파업의 중심지가 되고 있고, 택시기사들도 가스값 인하와 요금인상 등을 요구하며 차를 세울 기셉니다.

그러나 이 어려움들은 어떤 특정분야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고유가에서 물가인상, 경기침체로 이어지면서 어느 한쪽의 요구만 충족된다고 해서 해결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원천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정부나, 어쩔 수 없는 일이라며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지자체에 더 큰 책임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혼란스러운 사회 상황에서는 자신들의 요구만 하면서 혼란만 부추길 것이 아니라 주위를 둘러보면서 수위를 조절할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수렁에 빠지고 있는 난국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지역에서도, 민심을 모을 수 있는 민선단체장의 리더십과 경제정책은 물론 각 단체와 시민들의 보다 성숙된 상황인식이 절실한 시깁니다. MBC논평 서상용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