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등유차? 오염,탈세

입력 2008-05-23 00:00:00 조회수 25

◀ANC▶
기름값이 오르면서 차량 운행하기가
부담되시죠?

이제 경유차에 보일러용 등유를 넣는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기는지, 또 무슨 문제가 있는지 분석해 봅니다.

MBC논평 서상용 보도위원입니다.
◀END▶
◀VCR▶
기름값이 천정부지로 뛰면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이 없습니다.

기름을 직접 연료로 사용하고 있는 운수사업자는 말할 것도 없고 일반인들도 자가용 운행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특히 휘발유값의 반밖에 되지 않던 경유의 공장도 가격이 이제 휘발유를 앞지르자, 기름을 많이 먹는 화물차나 대형버스 기사들은 차량용 경유보다 20~30% 싼 보일러용 등유를 넣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울산에서 발생한 사건이라고 하지만 전국적인 현상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법으로도 금지된 비규격 기름을 넣으면 윤활성이 떨어져 엔진이 쉽게 마모되고 완전연소도 되지 않아 대기오염을 가중시키는 문제를 야기하게 됩니다.

또 보일러용 등유에는 교통세와 주행세가 없어 그만큼 값이 싸기 때문에 이 기름을 넣고 차를 운행하는 것은 탈세 행위와 같은 것입니다.

자기 차량이 잘못되는 줄 알면서도 값싼 비규격 기름을 넣는 심정이야 이해되지만 이 때문에 대기오염을 가중시키고 탈세까지 하는 행위를 방치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정부도 문젭니다. 전반적인 기름값 인상은 물론 갑자기 바뀐 종류별 가격 정책 때문에 빚어지고 있는 혼란을 직시하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책을 빨리 내놓기 바랍니다. MBC논평 서상용\/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