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쇠고기,학교급식은?

입력 2008-05-09 00:00:00 조회수 95

◀ANC▶
미국산 쇠고기 문제가 학교 급식으로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울산에서는 학교 급식에 이미 한우
사용이 일상화 돼 있어 다행이지만 이를 계기로 학교 급식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MBC논평, 서상용 보도위원.

◀END▶
◀VCR▶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로 온나라가 떠들썩한 가운데 인터넷 사용이 생활화된 청소년들 사이에 불안감이 더 확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부 지역의 학교에서는 급식에 나온 쇠고기에 숫가락도 대지 않고 버리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여기에 미국산 쇠고기 급식 반대운동까지 일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울산에 있는 초중고등학교에서는 모두 급식을 직영하고 있고, 이미 쇠고기도 대부분 한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 한우인지 여부를 가리기 위해 한달에 1회 이상 불시에 DNA검사도 하고 있습니다.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어떤 형태로든지 미국산 쇠고기 수입이 현실화되고 이에 대한 불안감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한우를 사용하고 있는 울산의 학교 급식에 대해 더 신뢰감이 가고, 곧 다른 지역으로까지 파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더해 일부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급식제도도 점차 확대될 수 있도록, 해당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지원도 필요한 시점입니다.

해가 갈수록 먹을거리의 안전성 문제가 계속 터져나오고 있는 만큼, 이번 쇠고기 문제가, 더 긴 세월을 살아갈 우리의 2세,3세들을 위한 안전대책에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MBC논평 서상용\/\/\/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