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소신있는 교육감

입력 2007-12-21 00:00:00 조회수 7

◀ANC▶
새로 뽑힌 김상만 울산시교육감은 이번
선거에서 학력향상을 기치로 내 건 만큼
소신 있게 정책을 펴나가야 하겠지만 재정
확보를 위해 정치력을 발휘해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MBC논평 서상용 보도위원입니다.

◀END▶
◀VCR▶
이번 재선거에서 당선된 김상만 새 울산시교육감에게 거는 시민들의 기대가 큽니다.

교육감 자리가 공석으로 있던 기간이 길어 해결하지 못한 현안들도 많고 찬반 의견이 엇갈린 사안에 대해서는 책임지는 결정을 하지 못한 경우도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김상만 교육감이 가장 앞세운 학력향상에 대한 공약만 하더라도 지금까지 교육청에서는 시행할 수 없었던 내용이 많습니다.

학력평가나 성적통지표 부활, 고교평준화 보완책 시행 등의 공약은 현 정부의 교육정책과 배치되는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울산의 유권자들이 야당 대통령을 뽑은 것처럼 교육감도 학력향상을 기치로 내 건 후보를 선택한 것은 그만큼 학생들에게 공부시킬 수 있는 학교를 만들자는 열망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이와 같은 공약에 반대 의견이 있을 수도 있고 사안에따라 수정해야 할 내용도 있겠지만 새 교육감의 교육에 대한 소신이 꽃 필 수 있도록 교육 관계자나 시민들의 우호적인 관심과 지원도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교육재정 확보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미흡한 것처럼 보입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충분한 지원과 국비 확보를 위해서는 교육감의 적극적인 정치력 발휘가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MBC논평 서상용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