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축구 열정 보여주자

입력 2007-08-17 00:00:00 조회수 127

◀ANC▶
울산에서도 내일(8\/19)부터 열리는 청소년 월드컵 경기에 축구의 메카답게 시민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관심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서상용 보도위원의 MBC논평입니다.
◀END▶
◀VCR▶
세계 최강의 10대들의 축구잔치, 17살 이하 청소년 월드컵 경기가 축구도시 울산에서도 열립니다.

24개국이 출전하는 이번 청소년 월드컵의 예선 7경기와, 16강전과 준결승전 등 모두 9경기가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치러집니다.

2년마다 열리는 17살 이하 청소년 월드컵은 세계적인 프로구단에서 선수들을 스카우트하기 위해 몰려올 만큼 축구스타들의 등용문입니다.

울산에 이 청소년 월드컵이 유치된 것은, 축구도시, 축구의 메카라고 불릴 만큼 축구에 대한 시민들의 열정이 어느 도시보다 뜨겁기 때문일 겁니다.

아직 입장권이 다 팔리지 않아 대회 관계자들이 걱정하고 있다고 하지만 울산 경기가 전세계에 중계될 때는 관중석이 가득 찬 화면으로 비춰지겠죠?

경기가 있는 날 바깥 무대에서는 대중가수들의 공연도 열린다고 하니 더 많은 시민들이 찾아 축구축제를 즐길 것 같습니다.

온 도시를 붉은 물결로 들뜨게 했던 2002년 월드컵의 기억을 되살리면서, 축구의 메카 울산에서 시민들이 자긍심을 다시 찾는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축구에 열정적인 시민들의 모습이 전세계에 전해진다면 울산이 역동적인 산업도시의 이미지로 각인되는 효과도 있겠죠?
MBC논평 서상용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