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책임지는 자세(울주군수 수사)

입력 2007-07-27 00:00:00 조회수 88

◀ANC▶
엄창섭 울주군수의 비리사건 수사가 본격화
되면서 행정공백이 장기화될까 걱정입니다.

엄군수의 당당하고 책임지는 모습이
아쉽습니다.

MBC논평 서상용 보도위원입니다.
◀END▶
◀VCR▶
엄창섭 울주군수의 비서실장이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된데 이어 엄군수에 대한 수사도 상당히 깊이 진척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엄군수는 검찰의 소환장이 발부되자 정신적인 공황상태가 왔다며 서울의 한 병원에 입원했고,

그 상태에서 울산검찰청까지 구급차를 타고 출두했다가 그냥 돌아가는 이해하기 어려운 모습까지 보였습니다.

이번 수사는 뇌물인사 소문이 발단이 됐지만 조사과정에서 업체에서 돈을 받은 혐의가 나타났고, 발표 이외의 내용까지 포착돼, 검찰이 수사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사건 때문에 울주군 공무원들은 불티가 다른 곳으로까지 튈까 전전긍긍하고 있고 일부 주요 업무는 추진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자치단체장의 공백이 가져오는 문제점은 이미 울산시교육감의 예를 통해 충분히 봐 왔습니다.

엄군수가 결백한 것으로 밝혀지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지금으로 봐서는 어떤 형태로든지 법정으로까지 가야 결론이 날 것 같은데 그동안의 행정공백은 또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입니다.

공직자들의 비리는 자기 자신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민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끼치기 때문에 사회적인 파장을 불러일으키는 것 아니겠습니까?

엄창섭 군수도 진정 어떻게 하는 것이 책임지는 자세를 보이면서 명예도 지킬 수 있는 길인지 현명하게 판단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MBC논평 서상용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