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당선무효의 교훈

입력 2007-07-13 00:00:00 조회수 143

◀ANC▶
김석기 울산시교육감의 선거법 위반은
결국 울산교육을 표류하게 하는 결과를
빚었지만 비싸게 얻은 교훈이 헛되지 않게
공인들은 마음 공부를 해야 하고 다음 선거도 잘 치러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mbc논평 서상용 보도위원입니다.
◀END▶
◀VCR▶
김석기 교육감에 대한 대법원의 최종판결은 당선무효라는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김 교육감이, 최종판결이 어떻게 나오든지 울산교육을 위해 큰 마음으로 스스로 사퇴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해 왔던 것도 사실입니다.

김 교육감은 판결이 과 하다며 섭섭하게 생각하며 최종심까지 지켜본다는 마음이었겠지만 결국 자신의 명예도 지키지 못하고 울산교육이
2년 동안 표류하게 하는 결과만 남게 했습니다.

이번 일로 때에따라 자신의 욕심을 포기할 줄 아는 것도 공인이 가져야 할 덕목 중에 하나라는 것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큰 교훈은 후보자나 유권자 모두 깨끗한 선거를 해야 한다는 겁니다.

금품으로 표를 얻고 관행처럼 술밥을 얻어먹는 후보자나 유권자 모두 개인적으로 불행한 일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 피해를 준다는 것을 이번 사건은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벌써부터 교육감 선거에 뛰어드는 후보들이 난립하고 있습니다.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는 후보들은, 울산의 교육을 책임지는 교육감이 어떤 인품과 철학을 가져야 할지, 그리고 자신은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스스로 돌아보고 선거에 나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MBC논평 서상용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