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신선한 파업불참(현대차 노조)

입력 2007-07-06 00:00:00 조회수 73

◀ANC▶
금속노조의 핵심 사업장인 현대자동차 노조가 이번에는 금속노조의 파업에 동참하지 않기로 함으로써 앞으로 현대차 노조가 파업에 들어가기까지 더 신중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MBC논평 서상용 보도위원입니다.
◀END▶
◀VCR▶
현대자동차 노조가 이번 금속노조의 파업에 참여하지 않기로 한 결정이 시민들에게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신선한 뉴스가 되고 있습니다.

산별노조인 금속노조가, 완성차 회사측이 중앙교섭에 응하지 않는 것에 맞서, 오는 18일부터 파업을 벌이기로 했지만,

현대차 지부는 이 파업에 참여하지 않기로 한 것입니다.

현대차 노조는 자체 임단협 시기와 맞물려 파업에 들어가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번 결정은 지난 한미FTA 반대 파업 때 조합원들이 보여준 파업 반대 정서의 연장선이고, 노조 지도부도 함부로 파업하지 않는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무슨 일만 있으면 파업하는 것처럼 비춰진 현대차 노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기대되는 것입니다.

무한경쟁의 세계시장에서 현대자동차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경영진의 부단한 노력이 있어야 겠지만, 노조도 최소한 조합원과 시민들이 납득할 만한 이유가 있을 때만 마지막 수단으로 파업을 선택하는 진중함도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MBC 논평 서상용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