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MBC논평-테마형 사회공헌 필요

입력 2007-02-16 00:00:00 조회수 22

◀ANC▶
최근 울산지역 기업들도 많은 봉사와 지원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지만 좀 더 효과적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지적입니다.

MBC논평 서상용 보도위원입니다.
◀END▶
◀VCR▶
최근 기업들의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울산시민들에게 가장 큰 인상을 심어줬던 사회공헌의 실례는 SK가 천억원을 들여 울산대공원을 지은 일일 것입니다.

당시 IMF를 거치면서도 약속을 지켜낸 것이 그 후 기업이 어려울 때 주식 사주기 시민운동까지 가능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국제표준화기구 ISO도 사회적 책임을 새로운 국제표준으로 제정하는 작업을 하고 있을 만큼 세계적으로 기업들의 사회공헌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울산지역에 있는 기업들도 불우한 이웃이나 지역사회를 위해 선뜻 큰 도움을 주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이제 기업의 사회공헌은 사회적인 책임감에서 한다기보다 기업에 이익을 가져다주는 마케팅 차원에서도 필요한 트랜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울산에 있는 일부 대기업들은 돈은 돈대로 쓰고 그만한 효과를 보지 못하는 예를 많이 볼 수 있는데, 이제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사회에 기여하는 테마형 사회공헌 방법의 도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MBC논평 서상용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