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세계 양궁 선수권 대회는 단일 종목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대회입니다.
울산 유치의 의미와 울산이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전재호 기잡니다.
◀END▶
◀VCR▶
세계 양궁선수권 대회는 단일 종목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대회입니다.
지난 1931년 폴란드에서 시작된 이후 2년마다 열리는 양궁대회 최고의 역사와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 양궁인들의 축제입니다.
지난 해 코리아 국제양궁대회를 치른 바 있는 울산은 이번 유치 성공으로 또 한번 울산을 각인 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습니다.
울산이란 도시 브랜드와 기업들의 홍보에 엄청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2009년 울산 세계 양궁선수권대회에는 80여개국에서 선수단과 기자단 등 2천여명이 참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중추 산업도시 울산의 경제력과 울산 기업들의 기술력도 동시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SYN▶박맹우 울산시장
숙박과 관광으로 얻을 수 있는 직접적인 경제 효과는 백억원 가량으로 추산됩니다.
대회 9일, 총회 2일에 11일동안 2천여명이 머물며, 울산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자신들의 호주머니를 꺼내는 것으로 얻는 효과입니다.
이 외에도, 공장 굴뚝만 연상하는 울산의 이미지를 관광과 문화가 어우러진 울산으로 바꾸기 위해서 관계기관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것으로 보입니다.
MBC뉴스 전재홉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