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도로침하 사고우려

유영재 기자 입력 2005-07-03 00:00:00 조회수 82

◀ANC▶
고층 주상복합건물 공사현장 인근 도로가 내려앉아 일대가 극심한 교통정체를 빚고 있습니다.

게다가 도로침하가 계속된다면 바로 옆을 지나는 고가도로까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유영재 기자
◀END▶

◀VCR▶
지상 25층, 지하 5층의 주상복합건물이 지어지고 있는 울산 무거동의 한 공사현장

공사장 출입구와 연결되는 도로 한차선이 내려앉았습니다.

그 충격으로 철제 차단막까지 종이장처럼 휘어져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빠져나온 차량들과 시내주행 차량이 뒤엉키면서 일대는 극심한 교통정체를 빚고 있습니다.

◀SYN▶ 시민 "계속 내려앉고 있다."

터파기와 기초공사 등으로 도로지반이 약해진데다 빗물까지 스며들면서 도로가 꺼져버린 것으로 추정됩니다.

◀SYN▶ 공사관계자
"도면하고 다를수 있다"

도로 원상복구에 나서야할 시공사는, 장마 때문에 복구공사를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어 시민들의 불편은 가중되고 있습니다.

◀S\/U▶ 이곳 바로 옆에는 대형화물차를 비롯해 하루 수천대의 차량이 통과하는 고가도로가 지나고 있습니다.

관계당국은 고가도로가 기울어지거나 뒤틀림 현상으로 붕괴우려가 있는지 정밀진단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또, 시공사가 안전규칙을 제대로 지켰는지와 부실공사 여부에 대해서도 현장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mbc 뉴스 유영잽니다. \/\/\/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유영재
유영재 plus@usmbc.co.kr

취재기자
plus@usmbc.co.kr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