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외국인들이 SK주식회사의 하반기 실적이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집중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P>
<\/P>LG생활건강이 색조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P>
<\/P>기업소식, 홍상순기잡니다.
<\/P>◀END▶
<\/P>◀VCR▶
<\/P>SK주식회사의 외국인 지분율이 45%를 돌파하며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P>
<\/P>증권거래소에 따르면 SK주식회사의 외국인 지분율은 SK사태가 한창이던 지난 3월 25%대로 떨어졌으나 다섯달만에 20%포인트나 급증했습니다.
<\/P>
<\/P>외국인의 집중 매수세에 힘입어 SK주가는 올들어 최고치인 만3천원대까지 올랐습니다.
<\/P>
<\/P>이는 SK글로벌 분식회계로 인한 손실이 상반기 실적에 대부분 반영돼 하반기에는 실적이 좋아질 것이란 기대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P>분석됩니다.
<\/P>-------
<\/P>LG생활건강이 색조화장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P>
<\/P>이 회사는 지난달 백화점용 메이크업 브랜드 "오휘 스톤 스토리" 45종을 출시한데 이어 이달에도 이자녹스 룩시안등 16종을 출시했습니다.
<\/P>
<\/P>현재 화장품 시장이 침체돼 있으나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는 꾸준히 팔리고 있는 것으로 회사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P>-------
<\/P>올 상반기 섬유업체의 경영상태가 지난해에 비해 악화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P>
<\/P>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200개사를 대상으로 경영애로 실태를 조사한 결과 전체의 72%가 지난해에 비해 경영상태가 어렵다고 답했습니다.
<\/P>
<\/P>생산에서는 기능 인력 부족이, 내수에서는 외상등 거래조건 악화가,수출에서는 제품의 가격 경쟁력 악화등이 제일 큰 애로로
<\/P>꼽혔습니다.
<\/P>mbc뉴스 홍상순입니다.
<\/P>◀END▶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취재기자
hongss@usm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