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LG화학 노사가 전면파업 16일만에 임단협에 극적으로 잠정합의했습니다.
<\/P>
<\/P>옥민석 기잡니다
<\/P> ◀VCR▶
<\/P> ◀END▶
<\/P>파국으로 치닫던 LG화학 노사가 오늘(7\/19) 오후 극적으로 임단협에 잠정합의했습니다.
<\/P>CG IN)
<\/P>LG화학노사는 오늘(7\/20) 청주공장에서 기본급 8.4%인상과 근속수당 기본급화, 성과급 100% 지급 등에 합의했습니다.
<\/P>(CG OUT)
<\/P>전면파업에 들어간지 16일만입니다.
<\/P>
<\/P>이처럼 노사가 극적으로 합의한 것은 노사모두공멸의 위기감을 느끼며 한발씩 물러났기때문에 가능했습니다.
<\/P>
<\/P>노조는 임금 요구수준을 낮췄으며 회사는 조합원들의 임금손실을 줄이기 위해 수당을 기본급에 넣고 성과급 일부를 먼저 지급하며 돌파구를 찾았습니다.
<\/P>
<\/P>장기화로 치닫던 LG화학 파업이 잠정합의로 마무리됐지만 여전히 불씨는 남아있습니다.
<\/P>CG IN)
<\/P>석유화학 제품을 만드는 장치산업과 장판과 자동차 부품을 만드는 가동산업의 임금차이는 여전히 크기때문입니다.
<\/P>
<\/P>기본급은 1.6배, 고정급여는 1.4배나 차이가 벌어져 있습니다.
<\/P>(CG OUT)
<\/P>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 노사간의 이해의 폭을 얼마나 좁히느냐가 내년 이후 노사관계를 결정지을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P>
<\/P>LG화학은 내일(7\/21) 하루 휴무를 실시한 뒤 모레(7\/22)부터 정상조업을 들어가며 잠정합의안에 대한 찬반투표는 23일 실시합니다. MBC 뉴스 옥민석@@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