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현대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자동 마킹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P>
<\/P>고용허가제 도입을 두고 중소기업간에도 엇갈린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P>
<\/P>기업소식 홍상순기잡니다.
<\/P> ◀END▶
<\/P> ◀VCR▶
<\/P>현대중공업은 2년 4개월의 연구 끝에 그동안 사람의 손으로 일일이 하던 마킹작업을 100% 자동화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P>
<\/P>선박 건조과정 중의 하나인 마킹작업은 철판에 도면을 옮겨 적는 일입니다.
<\/P>
<\/P>철판 절단에 앞서 진행되는 작업인데 지금까지는 작업자가 도면을 보면서 분필 등으로 철판에 직접 표시를 했습니다.
<\/P>-------
<\/P>고용허가제 도입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산업연수생을 사용하고 있는 업체인 중소기협중앙회 등 4개 단체는 고용허가제 도입을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P>
<\/P>반면 불법체류자를 고용하고 있는 기업들은 고용허가제의 조속한 시행을 촉구하면서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P>
<\/P>한편 정부가 불법 체류자에 대한 자진신고를 오는 8월까지로 연기해 법무부 출입국 관리사무소는 불법 체류자에 대한 단속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P>----------
<\/P>한국티타늄은 서울지방법원에 회사정리절차 종결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P>
<\/P>회사 관계자는 유상증가와 회사채 발행으로 자금을 조달해 정리담보권와 정리채권 변제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P>
<\/P>어제 매매가 재개됐던 한국티타늄 주가는 하한가를 기록, 390원 떨어진 2210원으로 마감됐습니다.
<\/P>mbc뉴스 홍상순입니다.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취재기자
hongss@usm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