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사람을 태운 승강기가 이틀사이 두번이나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P>
<\/P>그런데 해마다 받는 정기검사에서 안전에 이상이 없다고 나왔는데, 전문가들은 현행 검사방법에 결함이 많다고 말합니다.
<\/P>
<\/P>전재호 기잡니다.
<\/P> ◀END▶
<\/P>
<\/P> ◀VCR▶
<\/P>지난 10일 새벽 5시쯤 울산시 중구의 한 건물.
<\/P>
<\/P>올라가던 승강기가 5층 부근에서 갑자기 아래로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P>
<\/P>엘리베이터는 건물 바닥까지 15미터가량 추락했습니다.
<\/P>
<\/P>◀SYN▶올라가기 전부터 밑으로 조금씩 떨어지다, 갑자기 추락...
<\/P>
<\/P>승강기에 타고 있던 승객 6명이 다쳤고, 20분간 갇혀있다 119구조대에 구조됐습니다.
<\/P>
<\/P>◀SYN▶친구가 호흡곤란을 겪다가
<\/P>
<\/P>엘리베이터는 사고가 일어난뒤 5시간이 넘도록 아무 조치없이 멀쩡히 운행됐고, 지난 8일에도 승객 6명을 태우고 같은 사고를 일으켰습니다.
<\/P>
<\/P>◀S\/U▶사고가 난 승강기는 해마다 받는 정기검사에서 안전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받아왔습니다.
<\/P>
<\/P>전문가들은 확인만 하는 수준인 현행 정기검사가 10년이상된 낡은 승강기 안전을 담보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P>
<\/P>◀SYN▶"형식적이고, 결함이 있어도 운행이 되고 있으면 부품교체는 안한다"
<\/P>
<\/P>전국에 29만여대의 승강기가 운행되고 있으며, 석대중 한대는 10년이 넘은 승강기여서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P>
<\/P>MBC뉴스 전재홉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