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롯데 세금안내고 배짱영업

입력 2005-01-05 00:00:00 조회수 24

◀ANC▶

 <\/P>롯데백화점과 롯데호텔이 건물등기를 미뤄 등기세를 내지 않고 있다는 보도를 지난해 6월 해드린 적 있었습니다.

 <\/P>

 <\/P>보도가 나간 뒤, 롯데는 편법영업을 중단하고 세금을 내겠다고 했지만, 아직도 내지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P>

 <\/P>전재호 기잡니다.

 <\/P> ◀END▶

 <\/P>(지난 6월 3일 뉴스데스크)"재벌롯데 편법영업"

 <\/P>

 <\/P>롯데는 곧바로 건물 등기를 하고 등기세를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P>

 <\/P>8개월이 지난 뒤 롯데백화점 울산점과 롯데호텔 울산점의 건물 등기를 확인해 봤습니다.

 <\/P>

 <\/P>아직까지 미등기 상태이며, 당연히 등기세 14억원도 내지 않았습니다.

 <\/P>

 <\/P>◀SYN▶ "의무사항 아니잖아요."

 <\/P>

 <\/P>부산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의 영업점이 이처럼 등기세를 내지 않고 있습니다.

 <\/P>

 <\/P>◀SYN▶ "부산은 우리가 영업을 많이 하니까 최근에 돈을 낸 거고, 다른 지역은 다르니까"

 <\/P>

 <\/P>◀S\/U▶롯데는 검토중이라는 말만 되풀이 할 뿐등기세를 언제 내겠다는 공식 인터뷰는 거절했습니다.

 <\/P>

 <\/P>등기세는 광역단체가 거두는 지방세인데도, 이를 거두려고 애쓰는 곳도 거의 없습니다.

 <\/P>

 <\/P>울산시의 경우, 몇 만원의 체납세는 수십차례 독촉장을 보내면서 롯데에는 단 한차례의 독촉도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P>

 <\/P>자치단체들의 묵인 아래 롯데의 배짱영업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P>

 <\/P>MBC뉴스 전재홉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