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싱가포르와의 FTA 협상이 타결됨에 따라 한.일 FTA 협상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P>예상되고 있어,한.일 FTA가 가져올 자동차 산업 타격에 대한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P>
<\/P>최익선 기잡니다.
<\/P>
<\/P> ◀END▶
<\/P> ◀VCR▶
<\/P>한일 FTA가 체결되면 국내 산업 가운데 자동차
<\/P>산업이 가장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으로 관련
<\/P>학자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P>
<\/P> <\/P>현재 2% 수준인 수입차의 시장 점유율이 2-3년안에 1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P> <\/P> <\/P>국내자동차 산업 종사자 가운데 2만명이, 20%를 넘어서면 4만명이 일자리를 잃게 됩니다. <\/P> <\/P>특히 자동차 산업의 비중이 높은 울산지역은 <\/P>지역 전체가 대규모 실업 등으로 큰 혼란에 <\/P>빠질 우려가 높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P> <\/P> ◀INT▶세종대 이상호교수 <\/P><대규모 구조조정이 불가피하다> <\/P> <\/P>자동차 부품도 기술력이 높은 일본 제품이 <\/P>밀려오면서 기존 업체의 구조조정은 물론 <\/P>울산시가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오토밸리 <\/P>조성도 차질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P> <\/P>이와 관련해 현대자동차 노조는 이미 한일 FTA 반대를 결의하고,한일 FTA협상이 계속될 경우 파업도 불사한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있습니다. <\/P> <\/P>◀S\/U▶ <\/P>FTA 체결이 세계적 추세인 만큼 한일 FTA도 <\/P>타결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한일 FTA 체결에 대비한 지역 차원의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