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오늘부터 공무원들이 점심시간 민원업무를 거부하면서 시민들은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P>
<\/P>단체행동에 나선 공무원들은 행자부가 동절기 퇴근시간을 오후 5시에서 6시로 한시간 늘린데 반발하고 있습니다.
<\/P>
<\/P>전재호 기잡니다.
<\/P> ◀END▶
<\/P>
<\/P> ◀VCR▶
<\/P>12시 정각이 되자, 민원실 공무원들이 일제히 자리를 떠납니다.
<\/P>
<\/P>◀SYN▶"일 안합니다. 오늘부터 그래요"
<\/P>
<\/P>점심시간에 맞춰 관공서를 찾았던 사람들은 갑자기 바뀐 근무시간이 어리둥절 합니다.
<\/P>
<\/P>◀SYN▶"사업하는 사람은 점심시간도 없는데, 황당하죠"
<\/P>
<\/P>사정을 해봐도 민원보다는 점심이 우선입니다.
<\/P>
<\/P>◀SYN▶"급한데 안돼요,다 점심먹으로 가서"
<\/P>
<\/P>공무원 노조 소속 공무원들은 행자부가 주 5일근무에 맞춰 동절기 퇴근시간을 오후 6시로 한시간 늘린 데 항의해 그 만큼의 시간외 수당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P>
<\/P>공무원들의 단체행동은 점심시간을 넘겨 일을 시작한 기업들과 시민들의 피해로 돌아갔습니다
<\/P>
<\/P>◀SYN▶"사무실에 늦게 들어가는 수 밖에,누구를 위해 일하는 지 다시 한번 생각
<\/P>
<\/P>울산에서는 북구청 소속 관공서를 제외한 모든 관공서가 점심시간에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P>
<\/P>◀SYN▶"민원부서는 점심시간 없애야"
<\/P>
<\/P>시민들을 혼란스럽게 만든 점심시간 근무를 거부 첫 날.
<\/P>
<\/P>◀S\/U▶자치단체와 공무원 노조 사이에 근무시간 조정을 둘러싼 논의는 현재 모두 중단된 상탭니다.
<\/P>
<\/P>게다가, 공무원 노조는 오는 15일 행정자치부의 지침과 노동 3권을 요구하며 총파업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P>
<\/P>MBC뉴스 전재홉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