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어젯밤 동해에서 훈련을 마치고 기지로 귀항하던 해군 소형선박이 침몰해 4명이 실종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P>
<\/P>침몰된 함정을 인양하는데는 최소한 2-3일정도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옥민석 기잡니다..
<\/P> ◀VCR▶
<\/P> ◀END▶
<\/P>울산앞바다에서 훈련을 마치고 돌아오던 반잠수정이 침몰한 것은 어젯밤 11시 52분쯤.
<\/P>
<\/P>사고가 났다는 연락을 받고 울산해경과 해군도 새벽 1시 40분쯤 사고현장에 긴급 출동했습니다.
<\/P>
<\/P>하지만 2-3미터의 높은 파도와 궂은 날씨때문에
<\/P>더이상 실종자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P>
<\/P>밤새 어둠 속에서 구조활동을 벌인 해군은 날이 밝자 공군과 합동으로 고속정 등을 투입해 사고 해역 주변을 샅샅이 수색했습니다.
<\/P>
<\/P>s\/u)
<\/P>실종자를 찾기 위해 해경과 해군 함정이 모두 출동하면서 이곳에는 해군함정 한척만이 남아있습니다.
<\/P>
<\/P>침몰된 함정을 인양하는데는 최소한 2-3일은 걸리 것으로 보입니다.
<\/P>
<\/P>침몰된 추정되는 해역의 수심이 110미터가 넘는데다 해군 작전함정이 시속 90킬로미터를 넘는 50노트의 빠른 속도로 항해하고 있었던 만큼 정확한 침몰 위치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P>
<\/P>이때문에 현대중공업 등 울산지역 조선업체들은 해군이 협조를 요청할 경우 관련 장비를 모두 동원해 선체 인양작업을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P>
<\/P>사고선박은 지난 98년 침투한 북한 반 잠수정과 비슷한 형태로 특수제작된 것으로 평소 해역 곳곳을 옮겨다니며 훈련에 투입돼 왔습니다. mbc뉴스 옥민석@@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