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경찰이 이번달부터 민생경제침해 범죄 특별단속을 벌이고 있는데 유독 도박피의자가 많이 검거되고 있습니다.
<\/P>
<\/P>여러명을 한꺼번에 단속할수 있어 손쉽게 실적을 올릴수 있기때문인데 정작 이때문에 다른 민생침해 범죄는 뒷전으로 밀리고 있습니다. 옥민석 기잡니다.
<\/P> ◀VCR▶
<\/P> ◀END▶
<\/P>최근 남부서에서 처리한 도박사건입니다.
<\/P>
<\/P>사무실에서 놀음을 하다 5명이 붙잡혔습니다.
<\/P>
<\/P>판돈이 평균 3만원, 한사람당 6천원 정도로 심심풀이로 도박수준입니다.
<\/P>
<\/P>중부서에서는 아주머니들이 심심풀이 고스톱을 치다 6명이 불구속됐습니다.
<\/P>s\/u)
<\/P>최근 3주동안 도박으로 경찰에 붙잡혀 들어온 피의자가 230여명에 이릅니다.
<\/P>
<\/P>전체 민생경제 침해사범 단속 실적의 절반에 이르는 수칩니다.
<\/P>
<\/P>경찰이 이처럼 도박사건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은 손쉽게 실적을 올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P>cg in)
<\/P>도박은 한번에 많은 사람을 붙잡을수 있는데다 일단 검거만 하면 나머지 민생범죄 단속 점수와 같은 점수를 받을수 있습니다. (cg out)
<\/P>cg in)
<\/P>이때문에 수사가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나머지 민생범죄는 뒷전으로 밀리고 있습니다.(cg out)
<\/P>cg in)
<\/P>대신 도박사범은 경찰서마다 경쟁이 붙었고 일부 경찰서는 시기와 부러움을 대상이 됐습니다.(cg out)
<\/P>
<\/P>◀INT▶ 경찰청관계자
<\/P>(도박은 신고가 많다,,)
<\/P>
<\/P>연말이되면 민생범죄 단속실적을 평가해서 승진대상자를 선정합니다.
<\/P>
<\/P>실적보다는 시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는 민생범죄를 줄이기 위한 보다 객관적인 평가시스템 마련이 절실해 보입니다.
<\/P> mbc뉴스 옥민석@@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