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꽃을 꺾어주세요

옥민석 기자 입력 2003-09-22 00:00:00 조회수 81

◀ANC▶

 <\/P>이번 태풍에 극심한 피해를 입은 배나무 가운데 일부에서 봄에 피는 배꽃이 따시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했습니다.

 <\/P>

 <\/P>가을하늘과 어울리는 배꽃이 보기엔 화려하지만 내년 봄에는 꽃을 피우지 않기때문에 배가 열리지않아 농민들은 또한번 한숨을 몰아쉬고 있습니다.

 <\/P>

 <\/P>옥민석 기잡니다

 <\/P> ◀VCR▶

 <\/P> ◀END▶

 <\/P>수확을 앞둔 배과수원에 때아닌 배꽃이 화사한 꽃망울을 터뜨렸습니다.

 <\/P>

 <\/P>푸른 가을하늘과 어울어진 배꽃은 희고 고운 자태를 한껏 뽐냅니다.

 <\/P>

 <\/P>배꽃 사이를 날아다니는 고추잠자리와 이번 태풍에 겨우 살아남은 배 하나가 지금이 가을임을 알려줄 뿐입니다.

 <\/P>

 <\/P>◀INT▶ 차철규 (농민)

 <\/P>(내 생전에 가을에 배꽃은 처음,,)

 <\/P>

 <\/P>인근 배과수원도 꽃망울을 떠뜨리기 시작했습니다.

 <\/P>

 <\/P>4월에 피는 배꽃이 가을에 꽃망을 터뜨린 것은 올 여름 잦은비와 이번 태풍에 열매와 잎이 떨어지면서 배나무가 계절감각을 상실했기때문입니다.

 <\/P>

 <\/P>s\/u)

 <\/P>배꽃 아래 탐스럽게 열린 배가 올 여름 유난했던 이상기후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P>

 <\/P>지금 배나무에서 꽃이 피면 내년 봄에는 꽃이 피지 않아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

 <\/P>

 <\/P>이때문에 농업기술센터는 태풍피해가 심한 배나무에서 꽃이 피면 반드시 꽃을 따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P>

 <\/P>◀INT▶ 박언기 계장 농업기술센터

 <\/P>(내년에 꽃 안펴 수확감소,,)

 <\/P>

 <\/P>보는 이에 발길을 머물게할만큼 화사한 배꽃이지만 배꽃을 바라보는 농민들의 가슴은 무너져 내리고 있습니다. mbc 뉴스 옥민석@@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