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교환)남해 국립공원 해제

입력 2003-09-22 00:00:00 조회수 124

◀ANC▶

 <\/P>수십년 동안 한려해상 국립공원 구역으로 묶여 재산권 행사가 제한돼 왔던 남해군 일부 지역이 공원구역에서 해제됐습니다.

 <\/P>

 <\/P>주민들은 완전해제는 아니어서 아쉬워하면서도 환영하는 분위깁니다.

 <\/P>

 <\/P>진주MBC 지종간 기잡니다.

 <\/P>

 <\/P> ◀VCR▶

 <\/P>남해군 설천면의 한 마을입니다.

 <\/P>

 <\/P>집이 노후화 돼 개축이 필요했지만 지금까지 그대로 방치돼 있습니다.

 <\/P>

 <\/P>인근의 집들도 마찬가집니다.

 <\/P>

 <\/P>축사 신축은 물론 그동안 산에서 땔감조차 마음대로 구할 수 없었습니다.

 <\/P>

 <\/P>모두가 공원구역으로 묶였기 때문입니다.

 <\/P>

 <\/P> ◀INT▶윤희범

 <\/P>

 <\/P>환경부는 주민들의 이같은 입장과 현실을 고려해 면소재지나 집단취락지역 등을 중심으로 국립공원구역을 이달부터 해제했습니다.

 <\/P>

 <\/P>(CG)해제지역은 남해군 설천면과 고현면, 이동면, 상주면 일부 지역에 걸쳐 모두 4.311제곱킬로미터입니다.

 <\/P>

 <\/P>이들 지역은 이제 국립공원관리공단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치단체의 개발계획에따라 자율적으로 재산권 행사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P>

 <\/P> ◀INT▶

 <\/P>

 <\/P>늦은감이 있지만 환경부의 이번 조치에 주민들은 대체로 환영하는 분위깁니다.

 <\/P>

 <\/P> ◀INT▶

 <\/P>

 <\/P>한려해상 국립공원 구역으로 묶인 남해군의 전체 면적은 69.197제곱킬로미텁니다.

 <\/P>

 <\/P>(S\/U)완전해제는 아니지만 그동안 공원구역에 묶여 고통과 불이익을 받아왔던 섬사람들에게는 더 이상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P>MBC뉴스 지종간입니다.◀END▶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