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해설) 아이들이 무슨 죄 (수정)

옥민석 기자 입력 2003-08-01 00:00:00 조회수 151

◀ANC▶

 <\/P>최근 아이들과 함께 부모가 동반자살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P>

 <\/P>그래야만하는 부모의 심정이야 오죽하겠습니까만은 결코 정당화 될수 없습니다.

 <\/P>오정범 보도부장이 이 사건에 대한 분석과 대안을 제시합니다.

 <\/P> ◀VCR▶

 <\/P> ◀END▶

 <\/P>어젯밤 범서읍의 한 아파트에서 어머니와 두자녀가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습니다.

 <\/P>

 <\/P>지난달 중순에는 인천에서 어머니가 아이들 셋을 데리고 아파트에서 뛰어내리면서 사회를 충격으로 몰아넣었습니다.

 <\/P>

 <\/P>최근 생활고나 가정불화 등을 이유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습니다.

 <\/P>

 <\/P>경기침체 장기화와 생명경시풍조와 맞물려 동반자살은 확산추세에 있는 것입니다.

 <\/P>

 <\/P>이번 울주군 범서읍의 경우는 남편의 무리한 주식투자가 행복한 가정을 파탄으로 몰아넣었습니다.

 <\/P>

 <\/P>1억원이 넘는 빚을 진 가장의 무책임한 행동에 희망을 잃은 아내는 동반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P>

 <\/P>돈이면 다 된다는 황금만능주의와 이를 부추기는 한탕주의가 판을 치면서 남편 장씨는 대박이라는 구름을 쫓기 시작했습니다.

 <\/P>

 <\/P>대박은 쪽박의 또 다른 단어일 뿐

 <\/P>

 <\/P>땀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대목입니다.

 <\/P>

 <\/P>또 이번의 경우처럼 자살을 선택해야할수 밖에 없는 부모의 심정이야 오죽하겠습니까만은 어떤 이유로든 어린이들을 죽음으로 내모는 행동은 정당화될수 없습니다.

 <\/P>

 <\/P>자살한사람의 경솔함과 나약함을 비판하기에 앞서 건강한 가정을 구축할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이 어느때보다 절실한 실정입니다.

 <\/P>

 <\/P>왜냐하면 자살은 요즘처럼 경기불황때 잦은것을 보면 사회적타살이란 말도 있는만큼 주위의 따뜻한 배려와 관심이 필요할 때입니다.

 <\/P>

 <\/P>mbc 뉴스 000

 <\/P>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