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노조설립 축하해요

입력 2003-07-25 00:00:00 조회수 154

◀ANC▶

 <\/P>현대중공업 노사가 오늘(7\/25) 노조 창립일을 맞아 여느때와 달리 대규모 축제로 화합의 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P>

 <\/P>무분규 9년을 이룩한 회사는 노조가 파업을 안하는 덕분에 매출이 2배나 늘었습니다

 <\/P>

 <\/P>전재호 기잡니다.

 <\/P> ◀END▶

 <\/P>

 <\/P> ◀VCR▶

 <\/P>현대중공업 노사가 노조창립을 축하하는 건배 제의에 5만여명의 직원과 주민들이 화답합니다.

 <\/P>

 <\/P>올해로 무분규 9년의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노사의 노고를 치켜세우며 웃음꽃을 피웠습니다

 <\/P>

 <\/P>잔치집에 쓰인 맥주는 모두 2천만cc. 2.5톤트럭 9대 분량으로 웬만한 호프집이 6개월을 팔아도 못 파는 양입니다.

 <\/P>

 <\/P>직원부인들은 8시간동안 쌀 16가마로 김밥을 만들었는데, 길이를 더하면 2.6km나 됩니다.

 <\/P>

 <\/P>90년대 중반까지 대형 노사분규가 끊이지 않고 일어나던 회사의 모습이라고는 믿기지 않습니다

 <\/P>

 <\/P>◀INT▶최선규 노조위원장

 <\/P>

 <\/P>노조의 잦은 파업, 회사의 해고사태 등으로 타격을 입었던 노사가 대화와 타협을 우선해 파업을 그치면서 매출도 크게 늘었습니다.

 <\/P>

 <\/P>◀INT▶민계식 사장

 <\/P>

 <\/P>◀S\/U▶노사화합에서 신뢰를 보내는 외국 선주사들의 주문이 밀려들면서 이 회사는 벌써 지난해보다 2배나 많은 선박을 수주했습니다.

 <\/P>

 <\/P>현대중공업과 같은 해에 노조를 설립한 현대자동차 노조도 오늘 창립기념일을 맞았지만, 부분파업은 계속됐습니다.

 <\/P>

 <\/P>MBC NEWS 전재홉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