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다음달도 파업

입력 2003-07-24 00:00:00 조회수 2

◀ANC▶

 <\/P>현대차 파업사태가 다음 달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P>

 <\/P>이미 수출과 내수시장에서 상당한 손해를 보고 있는 회사는 대책마련에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P>

 <\/P>전재호 기잡니다.

 <\/P> ◀END▶

 <\/P> ◀VCR▶

 <\/P>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을 아산과 전주공장 등 전국에서 모인 근로자 만 8천여명이 가득 메웠습니다.

 <\/P>

 <\/P>어려움을 겪고 있는 올해 임단협 투쟁 결의를 다지며, 사측을 압박하기 위한 집회입니다.

 <\/P>

 <\/P>노조 지도부는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 여름휴가 전에 협상을 마무리하려 했지만, 회사가 교섭에 집중하지 않고 있다며 맹공을 퍼부었습니다.

 <\/P>

 <\/P>◀INT▶이헌구 위원장\/현자노조

 <\/P>

 <\/P>이에 회사도 임금 9만5천원 인상에다 상여금 300% 지급은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내놓은 것이라며 더 이상 굽힐 수 없다고 맞섰습니다.

 <\/P>

 <\/P>◀INT▶장호균 이사\/현대자동차

 <\/P>

 <\/P>지난 4월 첫 협상부터 쟁점이 돼왔던 주5일 근무제와 비정규직 차별철폐, 퇴직금 누진제 등에 대한 노사의 의견차도 여전합니다.

 <\/P>

 <\/P>◀S\/U▶노조나 회사나 지금까지 진행된 협상안에서 더는 물러 설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이후에 진행될 협상 전망도 어둡기만 합니다.

 <\/P>

 <\/P>노조는 오늘(7\/24) 오후에 갖기로 한 협상을 내일로 미루고, 여름 휴가가 끝나는 다음달 4일과 5일에도 파업을 계속한다고 밝혔습니다.

 <\/P>

 <\/P>파업이 한달을 훌쩍 넘기면서, 현대차의 매출 손실액은 1조2천억으로 눈덩이처럼 불었습니다.

 <\/P>

 <\/P>MBC NEWS 전재홉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