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C▶
<\/P>공무원이 기능계의 최고 자격증인 "기능장"을 따냈습니다.
<\/P>
<\/P>울산에서 일하고 있는 천5백여명의 기능직 공무원 가운데 처음있는 일로써 귀감이 되고있습니다.
<\/P>
<\/P>조창래 기잡니다.
<\/P> ◀END▶
<\/P>
<\/P> ◀VCR▶
<\/P>정수사업소에 근무하고 있는 유주식씨,
<\/P>
<\/P>유씨는 정수장의 배전설비를 관리하고 있는 기능직 8급 공무원입니다.
<\/P>
<\/P>전기가 끊기면 울산지역의 80% 가량이 물공급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휴일도 없이 3교대로 일하는 고된 일입니다.
<\/P>
<\/P>틈틈히 전기분야에 대한 공부도 게을리 하지 않아 지난 15일 한국 산업인력공단이 발표한 기능장 시험 전기분야에 당당히 합격했습니다.
<\/P>
<\/P>◀INT▶유주식
<\/P>
<\/P>8급 말단 공무원이지만, 전기분야는 누구보다 자신있기 때문에 후배와 선배를 가리지 않고 익혀온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P>
<\/P>◀SYN▶
<\/P>
<\/P>울산에서 일하고 있는 공무원 가운데 처음 있는 일이라, 동료들에게도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P>
<\/P>◀INT▶도건영
<\/P>
<\/P>대기업에서 일하는 기능장들이 각종 인센티브를 받고 있지만, 유씨는 엄격한 공직사회에서 그 어떤 혜택도 받을수 없는게 아쉬이라고 말합니다.
<\/P>
<\/P>유씨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에 오르기 위해 묵묵히 연구하는 우수공무원의 배출을 위한 사기진작책이 필요할 때 입니다.@@@@@
Copyright © Ulsa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